"당신의 관심과 참여가 더 나은 세상을 만듭니다"

전주대학교 사회봉사센터

전주대학교 사회봉사센터

Center for Volunteer Service, Jeonju University




【 포토갤러리(해외) 】

포토갤러리(해외) 게시글의 상세 화면
[교수신문] 2025년도 교원해외파견사업 단기해외교육봉사 운영 대학 선정
작성일 2025-06-04 조회수 47 작성자 교수신문
첨부 : 단체사진20250114(정문앞).jpg 파일의 QR Code 단체사진20250114(정문앞).jpg  단체사진20250114(정문앞).jpg

3년 연속 선정… 라오스 현지서 한국어·수학·ICT 등 다양한 과목으로 글로벌 교육 실천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는 교육부 산하 국립국제교육원이 주관하는 2025년도 교원해외파견사업 단기해외교육봉사 운영 대학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대학은 전국 11개 대학으로, 전주대는 2023년부터 3년 연속 선정되며 우수한 글로벌 교육 역량을 입증했다.

이번 사업 선정을 통해, 전주대 해외봉사단은 오는 하반기에 한 달간 라오스에서 교육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수파누봉대학교(2주)와 파사띠파타이 중등학교(2주)에서 한국어, 수학, 과학·기술(ICT), 문화, 예체능 등 다양한 과목을 가르치며, 활동 중심 수업을 통해 한국의 선진 교육 모델을 현지에 전파할 계획이다.

특히 수파누봉대학교와 협력하여 해당 대학의 한국어학과 학생들이 파사띠파타이 중등학교 교육 프로그램에 통역 및 운영요원으로 참여하는 방식을 도입할 계획이며, 이 부분은 교육 봉사의 현지 적합성 및 지속 가능성을 높이는 우수한 사례로 평가를 받았다.

사회봉사센터 황인수 센터장은 “그동안의 국내외 봉사 경험을 바탕으로 라오스에서도 한국 교육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이번 봉사 활동이 우리 학생들에게 글로벌 교육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값진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해외 교육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될 예비 교원들도 “다양한 문화와 교육 환경 속에서 실질적인 현장 경험을 쌓고, 전공 역량을 강화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 대한민국 교육의 위상을 높이고 전주대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전주대는 앞으로도 다양한 해외 교육 봉사 프로그램을 통해 국제 교육 협력을 확대하고, 예비 교원들이 세계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기회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교원해외파견사업’은 공적개발원조(ODA)와 연계된 프로그램으로, 국제적 소양을 갖춘 예비 교원을 양성하고 개발도상국의 교육 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출처 : 교수신문(http://www.kyosu.net)